드림스윗 걸그룹의 리더 이두나
두나는 늘 온갖 악플과 욕을 받아내느라 지칠 대로 지쳐있었다. 일본공연 중 매니저에게 노래가 안 나온다고 말을 했지만 매니저는 두나의 말을 응석으로 받아들이고 그냥 넘겨버린다. 하지만 무대에서 결국 노래를 하지 못하고 두나는 주저앉아 버렸고 그룹에서 탈퇴한다. 그녀가 좋아했던 매니저 P는 두나를 셰어하우스 1층에 두고 자신이 연락할 때까지 문제 일으키지 말고 가만히 있도록 부탁한다
한편 이원준은 가난한 자취생으로 이두나가 살고 있는 쉐어하우스로 들어오게 된다. 처음 두나는 그가 드림스윗의 굳즈를 가지고 있어서 자신의 팬으로 착각한다. 사실은 원준의 절친이 두나의 팬이어서 우연히 가지고 있었던 것인데 오해를 받게 된 것이었다. 그때까지도 원준은 두나가 연예인이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한다. 나중에 그녀가 드림스윗이란 걸 알고 나서도 자신은 트와이스를 좋아한다는 거리낌 없이 말한다.
어느 날 두나가 집 앞에서 쓰러지는걸 원준이 병원까지 데려다주게 된다. 이후 원준에 대한 새로운 감정이 생겨나는 두나! 그 후부터 두나는 원준을 쫓아다니며 밥을 같이 먹자고 졸라댄다. 자신에게 반하지 말고 친구가 되어달라는 두나는 친구하나 없는 외톨이였다. 공들인 탑은 결국 결실을 맺게 되고 원준이 두나를 이성으로 바라보게 된다. 그러다가 우연히 이루어진 두나와의 키스로 원준은 혼란스러워한다. 친구와는 키스하지 않는다는 자신의 말에 원준이 친구가 아니라는 두나의 말에 그도 두나를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고향에서 고등학교 시절을 같이 보냈던 진주가 재수해서 자신의 학교에 들어온걸 우연히 보게된 원준은 진주와 함께 과외할 학생을 구하고 함께 카페 알바를 하며 옛 감정들을 떠올리며 가까이 지내게 된다.
그 후 진주는 선배에게 고백을 받았지만 자주 마주치는 원준에 대한 옛사랑을 잊지 못하고 고백한 선배를 거절하고 원준을 바라보게 된다.
진주는 가부장적이고 가정폭력을 일삼는 아버지에게서 독립하기 위해 여러 알바를 전전했고 결구 참지 못하고 집을 나온다. 집을 나와 갈 곳이 없자 원준의 셰어하우스로 들어왔고 그곳에서 원준, 두나와 함께 생활하게 된다. 원준은 셰어하우스 은택의 부탁으로 나간 미팅에서 자신이 어렸을 때 함께 자랐던 이라를 만나게 된다.이라는 과거 브라질로 이민을 가는 바람에 원준과 연락이 끊겼고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 한국에 와 있었던 것.
사실 원준은 얼마 전 이라가 길거리에서 외국인 남친과 헤어지는 해프닝을 목격했지만 일부러 모른 척했었다. 이유는 어렸을 적부터 이라에게 번번이 당하고 귀찮은 일들로 추억이 얼룩져 있었기에 아는 척이나 부딪히는 것이 불편했기 때문이다.
이라는 실연의 아픔을 사랑으로 잊기 위해 미팅에 나왔다가 친구를 만났고 잦은 외박으로 기숙사에서 쫓겨나자 진주처럼 원준의 쉐어하우스에 두나와 함께 지내게 된다. 이렇게 두나, 진주, 이라가 솔메이트로 지내게 되던 어느 날 두나의 끈질긴 고백에 원준이 마음을 드러내고 함께 자게 되는데 다음날 아침 메이트들이 두 사람이 한방에 나오는 것을 목격한다. 다음날 진주는 눈치껏 짐을 싸들고 고시원으로 갔고 두 사람의 사랑은 시작된다.
두나는 드림스윗의 쇼케이스 행사에 몰래 찾아간다. 지금의 자신이 싫었고 다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찾고 싶었졌기 때문이다. 집에 돌아와서 원준에게 여행을 가자고 말하며 원준을 어릴 적 살던 집으로 데려간다. 두 사람이 그곳에서 하루를 보내는데 갑자기 두나의 매니저 P가 찾아온다. 그를 본 두나는 원준의 잡았던 손을 놓는다. 원준은 그를 보자마자 그가 누구인지 직감하고 두나의 손을 다시 잡지만 그녀의 반응은 똑같았다. P가 두나를 자신의 차에 태워 나갔고 원준은 두나를 기다린다. P는 두나의 복귀를 위해 왔다. 하지만 두나는 자신의 감정을 이용하고 무시해서 여태껏 자신을 방치했다며 그를 원망한다. 두나는 P와 말싸움 끝에 차를 세우라고 소리쳤지만 P가 무시하자 뛰어내리려고 하다가 발을 다친 게 된다. 병원에 데려가 치료한 후 두나에게 주변 정리를 요구하는 P. 그러나 두나는 자동차에서 그녀를 응석받이나 철부지 정도로 여긴 그의 태도에 실망했고 원준을 무시할 수 없는 자신의 감정을 알게 되고 그의 복귀 제안을 거절한다. 두나가 집에 돌아왔을 때 원준은 돌아가고 없었고 전화기에 부재중 통화가 15통이나 와 있는 걸 본 후 집으로 돌아왔고 상처받은 원준은 두나에게 속상한 마음을 드러낸다. 하지만 P는 둘의 사랑을 갈라놓을 수 없었다.
그런데 어느날 두나에게 계약파기에 대한 책임을 지라는 위약금 통보가 날아와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여유 없는 두나에게 타격을 준다. 계약기간이 남아있다는 이유로 소속사에서는 복귀를 원했고 돌아가지 않겠다는 두나의 결심은 결국 무너지게 된다. 소속사로 돌아간 두나는 솔로로 복귀하게 되고 회사에서는 원준과의 관계를 정리하라고 강요한다. 원준 또한 연예계 생활로 돌아간 두나가 멀어질 거라는 생각에 헤어지기로 마음을 먹는다. 그러나 두나는 의도와 다르게 바쁜 복귀 준비와 소속사의 방해로 자주 보지 못하지만 꼭 원준에게 돌아가겠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원준은 두나에게 헤어지자고 말했고 두나는 엄청난 슬픔에 빠지게 된다.
둘의 헤어짐 후 몇년이 흘러 원준은 군대를 다녀와 대학에 복학했고 두나는 솔로로써 활발히 활동했다.이라는 셰어하우스에서 만났던 원준의 선배와 취업 후 동거 중이었고 사랑 한 번 못해본 은택은 사랑을 강의하며 살았다. 진주는 브라질 이라의 집에서 머물다가 독립해 유학 중인데 어느 날 셰어하우스가 없어진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모인다. 추억을 생각하며 이야기한 후 헤어졌고 두고 온 물건을 찾으러 간 원준의 앞에 두나가 나타난다. 두나는 숨어서 친구들을 지켜보고 있었던 것이었다.
두나는 원준에게 헤어지자고 했던 말이 진심이아닌걸 사과하고 자신을 아직 좋아하고 있다고 말해 달라고 한다. P를 만나고 돌아왔을 때 원준이 두나에게 말했던 그대로 두나가 원준에게 묻고 사랑을 확인했던 것이다.
또 몇년이 흘러 원준은 고위직 공무원에 합격해서 상사와 함께 일본 출장을 가능 길에 면세점 쇼핑을 간다. 그리고 두나도 그곳에 있었다. 원준의 목소리에 잠시 뒤돌아보지만 두나는 다시 걸어간다.
'영화 소개 및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인기순위(11월 3일 기준) (0) | 2023.11.03 |
---|---|
수지, 공연 중 실신 장면, 이두나 팬들 가슴 철렁 (0) | 2023.11.03 |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웹툰과 등장인물 비교 (0) | 2023.10.31 |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기본정보, 등장인물, 예고편 (0) | 2023.10.31 |
대한민국 영화순위 관객수 기준 TOP 20 (0) | 2023.10.23 |